휴대 전화기 저장 공간은 부족해져 간다
언제부터인지 스마트 폰은 이제 손에서 절대로 떼어 놓을 수 없는 필수품이 되고 말았다. 외출하려고 대문을 닫고 바깥으로 나오면서 습관적으로 주머니를 툭 쳤을 때 이것이 들어 있지 않으면 황급히 다시 집으로 들어가서 이놈을 갖고 나오곤 한다. 이제는 외출했을 때 외부에서 이것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세상으로 변하고 말았다. 
 
나의 스트폰 교체 시기는 매번 약정 기간 2년이 채워지지 않는다. 내가 이렇게 핸드폰을 빠르게 교체하는 이유는 성격이 조급해서도 아니고 이곳저곳 눈에 띄는 선전 문구에 유혹되었기 때문은 절대로 아니다.
 
내가 스마트 폰을 살 때 고급 사양의 기기를 사지 않은 탓도 있지만 요즘 하루가 다르게 생활 및 취미에 필요한 앱(스마트폰 응용프로그램)이 개발되어 출시되기 때문에 이 앱들을 핸드폰에 설치하다 보니 많은 저장 공간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불과 4~5년 전에는 8기가짜리 핸드폰을 사용했는데 이제는 16기가짜리도 용량이 부족하게 되었다. 그래서 32기가짜리 용량이 내장된 핸드폰으로 교체하지 않을 수 없게 된 것이다. 
 
 
2년 약정 기한이 두 달 남짓 남았지만, 도저히 견딜 수가 없어서 내가 가입한 통신회사에 전화로 문의를 했더니 동일한 통신사에서의 기기 변경은 위약금이 부과되지 않는다면서 이런저런 사양의 기기 및 통신 요금제를 안내해 주기에 직접 찾아가서 상담했다.
 
우리나라 모든 서비스업소마다 손님을 맞이하는 태도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친절하고 상냥하기 이를 데 없다. 깔끔한 통신사 유니폼 복장을 착용하고 나를 맞이하는 직원은 나에게 연신 "아버님", "아버님" 하며 내가 요구한 사양의 기기에 대하여 설명하면서 2년 약정의 경우 기곗값을 받지 않으면서 오히려 이용 요금이 저렴한 기종을 권한다.
 
이 기종을 선택할 경우 내부 저장 공간은 32기가이며 매월 무료 통화 200분, 데이터 3기가, 문자 50건을 이용하는데 요금은 현재 내가 지급하는 금액보다 오히려 저렴한 가격이다. 나는 통화량보다는 데이터 이용량이 많아야 한다.
 
현재까지 나는 매월 약 100여 분의 통화를 하고 있으며 데이터 사용량은 약 2.5기가 정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상담 직원이 권유하는 기종이 마음에 들고 모든 조건이 만족스러워서 흔쾌히 약정서에 서명하고 현장에서 이모저모 기기 이용 방법을 익히고 난 후 집으로 돌아와 온종일 핸드폰과 눈싸움을 하면서 필요한 앱을 설치했다.
 
이제 어느 정도 앱 설치가 마무리되어 저장 공간을 확인했더니 이미 22기가를 넘겼다. 기존 16기가 핸드폰이라면 가히 엄두도 못 낼 텐데 그러함에도 여유 공간 9기가가 남았으니 마음이 한층 여유롭고 뿌듯하다. 비록 남은 공간이 있더라도 마음 놓을 수 없기에 별도의 32기가짜리 외장 메모리 카드를 장착하여 필요한 자료 및 동영상이라든지 사진은 이곳에 저장하고 다니기에 내 핸드폰의 총 저장 공간은 64기가에 이른다.
 
 
비싸게 산 폰이라 할지라도 이용 빈도가 높지 않다면 고가 핸드폰을 구입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며 항상 저가 휴대전화을 이용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이용하면 그야말로 가성비 최고라는 생각을 하면서 나는 오늘도 핸드폰과 함께 즐거운 하루를 시작한다.
 

<시니어리포터 임경남>

추천하기6
  • 페이스북 공유 트윗터 공유 Google Plus 공유
시니어리포터 임경남 (수풀)
테니스 치고 아마 야구장에서 야구 기록하고 둘레길 걷고
Copyright ⓒ 시니어파트너즈 & Yourstage.com 저작권은 시니어파트너즈에게 있습니다.
나도 한마디
육미승 2018년12월26일
누구나 겪는 것들이지요...
답글쓰기
이송식 2018년12월26일
지혜롭게 잘 처리하셨네요, 약정했어도 16개월만 지나면 새것으로 교체가 가능하니 용량이 큰것을 활용하세요, 신경덜쓰게되니깐요.
답글쓰기
임경남 2018년12월26일
0년 약정기간 중 약 2개월 남았길래 확인했더니 3~4만원가량 위약금이 부과 된다고 하더군요! 그러나 같은 통신회사내에서는 교체해도 위약금 부과가 않된다고 하며 금년도 출시된 보급형 공짜폰으로 교체했습니다. 통화 200분 데이터 3기가(저는 2.5기가 쯤 매월 사용)이며 요금은 오히려 종전 보다 더 저렴해서 땡 잡았다는 생각입니다. ㅎㅎ
답글쓰기
유혜경 2018년12월26일
저는 사진을 많이 찍다보니 사진을 옮기고나서 지우는 식으로 부족함을 메우고 있어요....
답글쓰기
임경남 2018년12월26일
안녕하세요? 네 사진이 차지 하는 용량이 적지 않습니다. 저는 촬영한 사진이 자동적으로 클라우드에 저장 되기에 사진을 삭제하더라도 해당 클라우드에 남아 있습니다.
답글쓰기
윤옥석 2018년12월26일
스마트하게!!! 새해 복 가득하소서~~~
답글쓰기
임경남 2018년12월26일
안녕하세요? 늘 건필 하시고 행복하시기를~
답글쓰기
이호연 2018년12월26일
임성남선셍님! 핸드폰 마니아이십니다. 64GB 용량을 이용하시는 분 흔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좋은 습관이십니다.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IT 관련 정보기기를 가까이서 다양한 앱을 통해서 이용하시는 습관은 미래를 대비하신 본받을 생활이십니다. 좋은 앱도 자랑해 주시면 따라서 설치해 보겠습니다. 약정기간 2년 못 디어 이제는 128GB 핸드폰으로 바꾸실 날도 머지 않으셨죠? 핸드폰과 함께 더욱 스마트한 정보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답글쓰기
임경남 2018년12월26일
안녕하세요? 현재 32기가 짜리 입니다. 다음번엔 64기가짜리로 바꿔지겠지요 ㅎㅎ 늘 건필하시고 행복하식 바랍니다. 사진 관련 앱은 저보다 더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계실테니 딱히 좋은 앱이라고 할 게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 kinemaster로 동영상 만드는 재미에 빠져 있습니다.
답글쓰기
최고
사랑
기쁨
슬픔
응원
놀람
감사
선택안함